<2019 성동마을탐방 : 금천에 다녀왔습니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4-10 12:03
조회
52




<2019 성동마을탐방 : 금천에 다녀왔습니다~>






sticker





안녕하세요!
성동구 마을공동체 지원센터입니다 🙂
지난 9일(화), 마을공동체 활동과 주민자치에 관심 가득한 성동구 주민분들과 함께 서울형 주민자치회가 전동으로 실시되고 있는 금천구로 마을탐방을 다녀왔습니다.












금천구 마을탐방 첫 번째 장소는 시흥4동 주민센터에 위치한 시4랑마을카페 였는데요^^
시흥4동의 주민들이 협동하여 마을을 가꾸고 함께 꿈을 찾는 마을여행 윙윙에서 시흥4동의 마을활동을 소개해주셨습니다. 마을여행 윙윙~의 이름처럼 꿀벌머리띠도 함께 쓰고 저희를 반겨주셨어요~!






































멋진 시흥4동의 마을활력소! 시4랑 마을카페를 둘러보고, 두 조로 나누어서 마을 골목길 굽이굽이 정겨운 동네를 함께 걸었습니다. 주민분들이 함께 가꾼 타일아트, 벽화, 골목공원, 화단, 마을의자, 마을우체통을 보면서 이 곳 주민분들의 마을에 대한 애정을 가득~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다음으로 향한 곳, 두 번째 장소는 활력빵빵 새재미마을활력소 였습니다^^
시흥4동치안센터 2~3층에 자리잡은 마을활력소는 말 그대로 시흥4동 마을에 활력을 불어넣어주는 커뮤니티 공간이었습니다. 주민 누구나 자유롭게 방문해 만화책도 보고 노래도 부르고 커피마시며 여유시간을 보낼 수 있고, 공유부엌에서 요리를 하고 무료로 공구도 빌려 사용할 수 있으며 대관을 통해 소모임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따뜻한~ 온돌방 커뮤니티공간에서 오래도록 더 머물고 싶었는데요~ 아쉽지만 또 다음장소로 이동했습니다.

































기다리던 점심시간^^ 금천구청 앞에서 화요일마다 열리는 ‘화들장’에서 점심식사가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건강한농부사회적협동조합에서 화요일마다 장을 열고, 커뮤니티센터 공간에서 건강한 밥상을 준비하고 계셨는데요~! 맛있고 든든하고 건강한 시간을 도란도란 모여서 즐겁게 보냈습니다.























마지막 장소인 독산4동 상상이룸! 독산4동 주민자치회 강신환 회장님의 뭉클~하고 마음따뜻한 독산4동 마을의 스토리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내가 결정하고 내가 만드는 독산4동, 마을민주주의의 정원을 꿈꾸는 열정과 마을에 대한 애정을 가득 느낄 수 있었던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sticker





좋은 분들과 함께여서 더욱 행복했던 마을탐방!
궂은 날씨에도 함께 해주신 선생님들께 정말정말 감사드립니다. 🙂
이번 마을탐방을 아쉽게 놓치신 분이 계실텐데요~!
마을탐방은 하반기에도 예정되어 있으니 그 때도 많은 분들과 함께 하기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