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담기 2020-2] 성동마을 우리 이야기 2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6-30 18:37
조회
19

성동마을 우리 이야기주민모임들이 직접 들려주는 마을활동 이야기로 성동마을넷 동네 밴드에 활동하고 쓴 후기를 올려주신 글들을 마을웹뉴스에 실어 함께 공감하고 활동하는 주민모임에는 관심과 응원으로 지지하기 위해 기획하였습니다.


세 번째 레더업+ 모임은 성동구마을공동체 공모사업 씨앗기 모임으로 가죽공예라는 공통관심사를 통해 만나 가죽을 이용한 활동으로 주민들과 교류하고자 활동하고 있습니다.

네번째 섬섬옥수회 모임은 성동구마을공동체 공모사업 씨앗기 모임으로 한동네에 오랜 시간 함께 생활하면서 일상을 나누는 이웃들과 동네 현안에 대해 고민하고 마을을 위한 환경 개선을 해보고자 활동하고 있습니다.

다섯 번째 중장년리셋타임 모임은 성동구마을공동체 공모사업 활동지원 모임으로 개인적인 문제들 뿐만 아닌 이웃과 마을에 관심을 갖고 성동구와 마을에서 활동, 친목, 교육과 삶의 정보 등을 나누고자 활동하고 있습니다.

레더업+ - 이영란


5월 27일 수요일 오후 2시 마을공동체 사업으로 가죽 소품 만들기 행사를 했습니다.

오후시간 진행이였지만 오전부터 출동하여 열심히 준비하여 신청하신 주민분들을 기다렸답니다.

만드는 2시간이 어떻게 지나갔는지 모르게 다들 열심히 하셨는데 그 중 가죽으로 이어폰케이스랑 에어팟케이스 물 성형이라는 것도 배울수 있는 시간이였습니다.

여러 주민들과 함께 이렇게 만들어 보았습니다.

강사님의 친절한 설명과 다양하고 이쁜 가죽을 잘라보기도 하고 바느질도 해보는 등 다들 열심히 수업에 참여해 주셨습니다~^^




섬섬옥수회 - 김은희


옥수동 주택가에 골목과 벽 사이사이에 꽃과 나무를 심어 가꾸었습니다. 또한 마을에서 쓰레기 무단 투기 지역으로 분류되는 장소에 화분을 두어, 최소한의 예방을 해보았습니다.

마을 어르신들이 하나가 되어, "우리 마을 깨끗하게"라는 구호 아래 많은 노력과 정성을 쏟아 주셨습니다.


중장년리셋타임 - 권수정


2020년 6월 9일 화요일 중장년리셋타임(활동지원사업) 세부내역 중 하나 '마을라디오'를 코로나 시절 회원과 주민들의 힐링의 시간을 위해 녹음 작업을 하였습니다.

마을이야기 또는 다양한 나이 대의 다양한 책 읽어주는 목소리 등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폰 녹음 기능을 이용한 구연동화도 좋습니다. 폰 녹음 중 일시정지 기능으로 숨도 고르시고 책 읽을 경우 천천히 읽어주시면 더 좋답니다.

그렇게 소중하게 녹음하신 파일을 중장년리셋타임에게 보내 주시면 목소리 기부가 되오니 많은 참여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