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담기 2020-1] 성동마을의 코로나19 극복이야기 3탄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4-14 09:58
조회
132

- 호두봉사단 -


성동구 호두봉사단에서는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강화에 동참하기 위해 최소인원만 참여하여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손세정제 200개를 만들어서 성동구종합사회복지관에 전달하면 홀몸어르신을 포함한 기초생활수급자들에게 도시락과 함께 전달할 계획이라고 하였습니다.




- 마장클린자치 -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지역주민들의 안전민감증 해소와 간단하게 만든 손소독제를 만들어 나눔으로 모두가 안녕한 지역사회 만들기를 실천하기위해 진행하였습니다.

손소독제를 직접 만들어 취약계층에게 전달함으로써 코로나19 확산에 대한 주민들의 불안감 해소 및 개인 위생관리 철저로 안전한 지역사회를 조성하고자 활동하였습니다.



- 6번출구 그래그래 사랑해 -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동네에서 애 쓰시는 봉사자님들께 크지는 않지만 필터 교체형 면 마스크를 만들어 제공함으로 공적 마스크 구매 자재에도 도움이 되고자 계획하여 진행하였습니다.

작업한 양의 절반은 사근 주민센터 동장님께 전달하여 그동안 방역 봉사하신 사근 통장님들께 전달을 부탁하였고 남은 마스크는 동네 상인분들게 2개씩 포장하여 직접 전달하였습니다.




- 송정발전소 -


코로나19로 지친 주민들의 심리치유를 위해 다육화분을 만들어 이웃과 함께 나누기 진행을 하였습니다. 3일에 걸쳐 활동 진행을 위한 사전회의를 하고 다육 화분을 만들어 이웃들에게 나눔과 동시에 안부를 확인하는 주민 활동을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