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담기 2020-1] 성동마을의 코로나19 극복이야기 1탄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4-13 18:07
조회
176

- FM소풍 -


코로나19를 대비하는 정보공유 및 구민들 현장의 목소리를 담은 팟캐스트 제작을 진행하였습니다.

3번에 걸쳐 코로나19에 대한 이해와 정부 방침 및 성동구의 대처 등 진행상황 공유 워크숍. 코로나19에 대처하는 주민들의 목소리모으기. 코로나19에 대비하는 성동구민의 목소리를 담은 팟캐스트 1편을 제작하였습니다.





- 늘솜공방 -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한 면 마스크를 제작하여 돌봄아동에게 배포할 계획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진행하면서 공동체 활동을 통한 위기 극복 지역사회 참여분위기가 조성되고 주민들의 마을공동체 활동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확산이 되고자 하였습니다.



- 땀땀공방 -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마스크 부족과 일회용 마스크가 과도하게 사용됨으로 인한 환경문제 해소를 위해 마스크 착용이 필수인 요즘 지역 주민의 재능기부로 면마스크를 직접 만들어 지역의 소외계층에서 나눔을 실천하고 행복한 자치공동체를 구현하고자 진행하였습니다.

마스크 부족 사태에 대응하고 취약계층에게 직접 만든 면마스크를 전달함으로써 안전한 지역돌봄사회를 조성하고 주민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나눔을 실천하고 사회적 재난을 함께 해결함으로써 나눔 문화 확산을 하고자 활동하였습니다.





- 마을아 놀자 -


마을아 놀자와 송정동 주민자치회 복지문화팀이 성동마을넷 ‘동네’에서 재료비를 지원받아 면마스크 제작하였습니다. 동장님과 분과 위원님들도 원단 제단에 직접 참여하며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한 공동체 활동에 함께 하였습니다.

제작 중 부자재가 부족해서 동대문 원단시장을 다시 다녀오고 재봉틀로 박음질도 하고 스팀 다림질도 하면서 하나씩 완성하여 이웃들과 나누었습니다.




- 물레마실 -


성동구 코로나19 확산예방을 위한 마스크를 제작하여 옥수종합사회복지관과 임대아파트 경로당 어르신 및 환경미화원에게 기부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