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담기 Vol.2] 2019 성동마을축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11-12 17:25
조회
45

2019 성동마을축제


"우리마을 차차차"


글/사진 김보람


9월 21일(토), 왕십리역 광장(남측)에서 2019성동마을축제 "우리마을 차차차" 가 진행되었습니다. 태풍이 올라온다는 소식이 있어서 비가 올까봐 걱정을 많이 하였지만, 다행히 축제 당일에 날씨가 무척 화창하고 좋았습니다. 덕분에 많은 주민 분들과 함께하여 즐겁고 보람된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부스마다 주민들이 직접 준비한 풍성한 콘텐츠로 진행되어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하였습니다.

축제의 첫 시작은 '핸드 프린팅'이었습니다. 성동마을축제는 주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축제입니다! "우리마을 차차차"를 우리 손으로 채워가며, '함께'한다는 것의 의미를 다시 한 번 느끼게 되었습니다.

<우리 함께 만들어가는 “우리마을 차차차!”>


2019 성동마을축제는 마을공동체 활동을 해 온 주민이 모여, 그동안의 성과를 공유하고 격려하는 자리입니다. 단순히 물건을 사고파는 영리목적의 행사가 아닌, 이웃의 온정을 나누고 즐거운 장을 만드는 축제입니다. 지역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시는 주민 분들이 모여 풍성한 축제를 함께 만들어주셨습니다. <풍성한 컨텐츠가 가득하였습니다!>


남녀노소, 연령불문! 체험, 먹을거리, 판매, 홍보, 놀이 등 풍성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이 한가득 했습니다. 성동구내에서 다양한 마을활동을 하고 계시는 모임과 주민들이 많다는 것을 다시 한 번 깨닫고 힘을 팍팍! 얻어가는 시간이었습니다.

하하 호호, 함께 웃었던 날들을 기억하며 앞으로도 여러분의 마을활동을 응원하고 지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