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담기 Vol.2] 청순테이블을 소개합니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11-12 16:50
조회
64

청순테이블을 소개합니다!


글/사진 권경아


올 한해 청순테이블은 테이블 위, 건강한 소통이라는 테마로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의 이웃만들기를 진행하였습니다. 마을에서 함께 살고 있는 이웃 모두가 건강한 삶을 살았으면 좋겠다는 마음을 담아, 엄마라는 직업이 익숙해진 7명의 주부가 모였습니다. 작은 기대감과 소망에서 시작한 엄마들의 모임이 지역과 공동체에 소소한 희망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열심히 마을에서 활동하였습니다. 청순(淸純)한 나눔을 통해 나만이 아닌 모두가 건강한 몸과 마음을 가지고 다함께 행복한 삶을 누리기를 바랍니다. 건강함 음식을 매개로 누구나 참여하고 소통 할 수 있는 모임으로 널리 퍼져 마을공동체의 유대감이 한층 더 성장하기를 바랍니다.


6월 - 수제 오렌지망고청 만들기
6월에는 수제 새콤달콤한 오렌지망고청을 만들었습니다. 팀원들 각자의 집에서 3차례에 걸친 과일세척과 열탕 소독한 유리병을 준비하여 송정동 주민소통공간인 송아G에 모였습니다. 신선한 과일로 만들었기 때문에 산뜻하고 새콤달콤한 맛이 만들어졌습니다. 열심히 만든 건강한 수제청으로 우리아이들과 우리 마을을 위해 열심히 일하시는 분들께 나눔 하였습니다. 우리 이웃이 함께 건강하기를 바라는 마음을 정성스럽게 담아 배달하였습니다. 나눔의 기쁨을 배우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건강한 수제청을 나누는 기쁨을 얻는 소중한 시간!>


7월 힐링타임 - 캔들만들기 수업
송정동 주민이자 빈스캔들 대표님이 강사로 진행해주신 캔들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시나몬 캔들과 왁스타블렛을 만들어보았습니다. 몸에 건강한 수제 캔들을 팀원들과 함께 만들며, 앞으로의 활동에 기운을 불어넣는 뜻 깊은 시간이 되었습니다.

<향기로운 캔들만들기 시간!>


8월 - 아이들과 함께 수제청 만들기
8월에는 아이들과 함께 수제청을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유치원과 초등학생으로 나뉘어 20여명의 아이들과 함께 하였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키위, 파인애플, 블루베리를 이용하여 새콤달콤하고 건강한 수제청을 만들었습니다. 아이들이 직접 건강한 음식을 만들어보면서 건강한 먹을거리를 생각해보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고사리 손으로 만든 건강한 수제청!>



9월 - 추석맞이 수제청 나눔
9월에는 추석을 맞아서 수제청을 우리 이웃과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청귤과 망고패션후르츠를 이용하여 수제청을 맛있게 만들었습니다. 정성스럽게 만든 수제청을 들고 마을의 노인정 4곳과 관계자 선생님들께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우리 이웃 주민들과도 함께 나누었습니다. 풍성한 한가위를 이웃을 만나서 인사를 전하고 나누는 시간을 가지니까, 마음까지 따뜻함으로 가득 찬 시간이었습니다.



<풍선한 한가위는 이웃과 함께!>


이 시간을 끝으로 2019년 이웃만들기 사업도 마무리 되었습니다. 4개월간 청순테이블로 활동하며 우리 이웃과 건강한 먹을거리를 나누기 위하여 고군분투하였습니다. 소중하고 따뜻한 시간을 기억하며, 앞으로 마을에서 더 좋은 소식을 통해서 인사드리겠습니다. 고맙습니다